양구뉴스 기자 | 양구군은 오는 4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서울 연남동에서 배꼬비와 함께하는 양구9경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.
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들에게 게임과 이벤트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, 양구9경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전달한다. 또한 양구군 캐릭터 배꼬비를 활용해 방문객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양구9경을 홍보할 예정이다.
팝업스토어는 양구군과 양구9경 및 배꼬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, 양9마블 게임존, 굿즈존 등으로 구성된다. 특히 양9마블 게임존에서는 양구9경을 표현한 보드판 위에서 배꼬비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, 각 명소별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배꼽화폐를 획득할 수 있다. 방문객들은 획득한 배꼽화폐로 배꼬비와 양9마블 굿즈를 구매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.
이와 함께 △배꼬비와 찰칵 △‘배꼬비와 양9마블’ 게임 및 굿즈 마켓 △‘배꼬비와 양9마블’ 방문 인증 이벤트 △팝업스토어 만족도 조사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양구9경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.
이경은 관광정책팀장은 “팝업스토어 형식을 통해 다양한 세대에 양구9경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, 배꼬비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를 통해 수도권 주민들의 양구군 방문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잠재적인 관광객을 확보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한편 양구9경은 △1경 양구수목원 △2경 한반도섬 △3경 두타연 △4경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 △5경 양구백자박물관 △6경 펀치볼 △7경 양구봉화산 △8경 상무룡출렁다리 △9경 광치계곡으로, 2023년에 새롭게 선정돼 양구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.
[뉴스출처 : 강원도 양구군]